[Udemy X 웅진씽크빅] 스타터스 취업 부트캠프 5기 - IT 서비스 기획 11주차
개인 학습
태블로 챌린지를 2-4일차를 완료했다. 아직 우당탕탕 태블로지만, 언젠가 슥슥 할 수 있지않을까? 절대 5-10일차를 다음주에 할 수 없을 것 같지만 이 교육과정이 끝나고 시간 여유가 생기면 10일차까지 꼭 해보고 싶다.
팀 프로젝트
SB를 본격적으로 들어갔다. 지난주까지 한 IA, 기능 및 정책 명세서를 참고해서 SB를 담당해서 진행했다.
나는 '게임 종료 SB','홈', '친구목록' SB를 담당했다. 수요일까지 다 완료를 했지만,,,,,, 당근대장님, 멘토링, 팀원이 했던 우섭퍼실님의 면담에서 우리의 방향성이 바뀌었다.
우리는 '라이어 게임이 어휘력을 향상에 될 것 이다'로 가설을 세웠는데 이거에 대한 가설 검증이 과연 되는 건가? 그럼 라이어게임 전과 후의의 고객의 학습 향상 지표는 어떻게 측정 할 것인지에 대해서 물음표였다.
그래서 우리는 전체적으로 플로우를 변경하기로 했고, 게임에도 더 재미를 더하기위해 스토리를 부여했다.
그리고 우리의 가설은
라이어 게임을 통해 어휘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로 세워서 아이들의 효능감을 주기위해 '탐정 수첩'이라는 기능을 만들어 아이들이 단어를 만나거나 복습을하면 레벨업이 되고, 어느 레벨이 도달하면 라이어게임을 통해서 티어가 변동하는 게임 방식으로 조금 변경했다.
그에 따라 sb도 변경 되었고, IA도 엄청 줄었다.
원래 90개 정도 됐던 IA 행이 50개정도로 줄었다. 정말 모든기능을 덜고 나니 훨씬 정리가 되었고 더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되었다.
백오피스까지 해야하는 프로젝트라 분주하지만 또 해내야죠!
회고
<우리팀의 공통적인 액션!>
- 기획 내용을 어떻게 전달할까에 대한 고민을 해봐야할 것 같다.
- 기획톡 준비 잊지 말기
- 팀프로젝트도 중요하지만 최종평가도 있으니 어느것 하나도 놓치지 않기
- MVP, 가설 정의 및 증명 회의 내용 잘 정리하기
- 우선순위 위주로 정리
아티클
[UX Designer가 데이터를 만나면?] | https://medium.com/gccompany/ux-designer%EA%B0%80-%EB%8D%B0%EC%9D%B4%ED%84%B0%EB%A5%BC-%EB%A7%8C%EB%82%98%EB%A9%B4-26918c14ae0d |
[혼자 서비스기획을 공부하는 방법] | https://brunch.co.kr/@windydog/165 https://www.youtube.com/watch?v=YnGKKp-UGy8 |
[고객 세분화가 중요한 이유 3가지] | https://brunch.co.kr/@bizspring/195 |
[단순함은 복잡한 사고의 결과이다] | https://brunch.co.kr/@mobiinside/5312 |
[LG전자가 ‘고객 경험 맛집’으로 거듭난 비결은?] | https://think-note.com/lge/ |
4L: 학습한 내용의 생각/경험을 회고하는 템플릿
1. 이번주 수업에서 좋았던 점은?
- 고민을 많이 했지만, 결국 기능이 단순해지고 명확해져서 좋았다.
2. 이번주에 새롭게 배운 점은?
- UT, 게임 기획
3. 배운 것에 관해서 내가 부족했던 부분은?
- 아직 건강 회복을 100%하지 못해서 팀회의 할 때 나 역량을 100%하지 못했던 것
4. 앞으로 뭘 더 하면 좋을까?
- 진짜 마지막스퍼트다! 달려달려 그리고 평가 대비 해봐야죠..ㅎ
* 유데미 큐레이션 바로가기 : https://bit.ly/3ZpMIP7
* STARTERS 취업 부트캠프 공식 블로그 : https://blog.naver.com/udemy-wjtb
본 후기는 유데미-웅진씽크빅 취업 부트캠프 5기 IT 서비스기획 학습 리뷰로 작성되었습니다.